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소식

예수님의 세계 주요 장면 모아보기

 

예수님의 탄생 스토리가 시작된 곳 갈릴리의 작은 시골 마을 나사렛. 이곳에서 마리아는 천사가 전해 준 수태고지를 듣게 됩니다.

 

가이사 아구스도의 명령으로 베들레헴에 호적을 떼러 갔다가 그곳에서 아기 예수님을 낳은 다윗의 후손 마리아와 요셉. 정결 예식을 위한 40일을 채운 뒤 바로 위에 있는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서 감사의 예물을 드리게 됩니다.

 

헤롯 대왕의 위협을 피해 잠시 애굽으로 피신하신 예수님의 가족들.

 

서른 살 쯤 되셨을 무렵, 드디어 시작된 예수님의 공생애. 그 첫 번째 발걸음으로 요단강 건너편 베다니에서 세례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신 후, 다섯 명의 제자들을 처음으로 만나시고, 유대광야에서 40일 동안 금식하시며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다시 갈릴리로 돌아오셔서 물로 포도주를 만드신 가나의 혼인잔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역을 시작하셨죠. 

 

첫 번째 유월절을 지키시려고 예루살렘에 가셨다가 다시 갈릴리로 돌아오시는 길에 들리신 사마리아의 수가성. 이곳에서 우물가의 여인을 만나주셨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갈릴리 사역. 예수님의 초기 사역의 중심지인 가버나움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가버나움에서는 일곱 가지 주요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가운데 큰 집은 귀신 들린 자를 고쳐 주셨던 가버나움 회당입니다. 그 왼쪽으로는 베드로의 장모를 고쳐주신 베드로의 집이 있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지붕을 뚫고 예수님 앞에 나온 중풍병자도 고쳐주셨습니다. 회당 오른쪽으로는 회당장 야이로의 딸을 살리셨던 집입니다. 오른쪽 상단은 백부장의 집입니다. 백부장의 종이 죽을 병에 걸렸을 때, 집에 들어가시지 않고 말씀으로만 고쳐주셨습니다. 그 외에도 예수님의 겉옷을 만졌던 혈루증 여인과 가버나움의 세리 마태를 제자로 부르시는 장면도 함께 배워봅니다.

 

갈릴리 호숫가에서 그물을 던지는 베드로와 안드레를 부르시고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두 번째 예루살렘 방문 때는 예루살렘 성전 앞 베데스다 연못에서 38년 된 병자를 고쳐주셨습니다. 

 

과부의 아들을 살리셨던 나인성입니다. 바로 이곳에서 예수님의 발에 향유를 붓고 입을 맞추었던 죄 많은 여인을 만나주셨습니다. 

 

오병이어로 5천 명을 먹이시고 열 두 광주리를 거두신 곳은 벳새다 옆 빈들입니다. 그 밑에 있는 데가볼리에서는 칠병이어로 4천 명을 먹이셨습니다.

 

부스러기와 같은 은혜까지도 사모했던 수로보니게 여인의 큰 믿음을 칭찬하셨던 곳 두로입니다. 

 

갈릴리에서 북쪽으로 쭉 올라오시면 베드로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라고 고백했던 가이사랴 빌립보가 나옵니다. 위쪽으로는 예수님이 영광스럽게 변모하셨던 변화산이 있습니다. 이제 십자가 지시기까지 6개월 남았습니다. 예루살렘으로 가보실까요?

 

오른쪽 끝에  있는 요단강 옆 베다니에 계실 때 70명의 제자들을 위쪽 베레아 지역으로 파송하셨습니다. 베다니 왼쪽에 있는 도시는 맹인 바디매오를 고쳐주시고 세리장 삭개오를 만나셨던 곳 여리고입니다. 쭉 왼쪽으로 가시면, 죽은 나사로를 살리셨던 곳 베다니, 겟세마네 동산이 있는 감람산, 그리고 예수님이 십자가 지신 예루살렘으로 이어집니다.

 

태어날 때부터 맹인 된 사람의 눈을 뜨게 하신 곳 실로암 못은 예루살렘 최하단 부에 있습니다.

 

십자가 지시기 전날 밤 제자들의 발을 씻어주시고 성찬식을 가르쳐 주셨던 마가의 다락방은 예루살렘 성내 남서쪽 끝자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부활 후에 두 제자를 만나셨던 엠마오로 가는 길도 들려봅니다. 예루살렘 옆 감람산에서 하늘로 승천하심으로 이 땅에서의 사역을 모두 마치셨습니다. 이제 몇 년 후에 펼쳐지게 될 사도 바울의 세계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